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성장 클리닉

연골재생클리닉

환자 본인의 자가세포를 활용하여 통증 발생을 최소화하고
기존의 관절을 보존하는 효과적인 치료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연골은 재생이 불가능 하지만 여러 치료를 통해 손상된 연골을
정상 연골로 복원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Cartilage regeneration Clinic

연골재생 클리닉

연골재생 클리닉이란?

관절 및 연골손상으로 인한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관절재생을 위해 맞춤형 진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환자 자신의 연골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연골을 재생시키는 치료로 새로 생긴 연골은 이후 환자 자신의 연골로 자리 잡게 됩니다. 퇴행성관절염, 손상된 인대 및 연골재생, 관절통증 등 다양한 관절질환의 치료가 가능하며 슬관절, 고관절, 족관절 등 각 분야의 전문 의료진이 진료를 실시합니다.

치료방법
  • 줄기세포 연골재생술

    노화로 인한 관절염이나 연골 손상 시 제대혈로부터 성체줄기세포를 배양한 후 연골손상부위에 이식하여 재생시키는 치료법입니다. 무릎퇴행성관절염의 경우 바로 수술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이 심하지 않을 땐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등과 같은 비수술적 치료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아직 젊고 연골 손상의 정도가 심하지 않을 땐 줄기세포 연골재생술(카티스템)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줄기세포 연골재생술의 특징

    - 1회 시술만으로도 연골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관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관절내시경으로 진행하여 절개부위가 작고 수술 후 상처나 통증도 적습니다.
    - 치료와 입원기간이 짧습니다.

  • 미세천공술

    미세천공술은 연골이 손상된 부위에 관절내시경을 이용해 작은 구멍을 여러 개 만들어 골수세포를 흘러나오게 해 손상부위를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연부조직의 손상과 통증이 적습니다.

  • 자가골연골이식술

    연골의 손상부위가 1-3cm² 이하인 경우 자신의 건강한 무릎 연골 일부를 손상된 부분에 이식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체중부하가 덜 전달되는 부위에서 정상 관절연골을 채취하여 손상부위로 이식합니다. 자신의 연골을 이식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이 거의 없으며 빠른 연골 및 골 손상부위가 재건됩니다.

  • 자가연골세포이식술

    연골손상 크기가 2.5-10cm² 인 경우에는 자기연골이식으로는 치료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자가연골세포이식술은 환자에게서 채취한 건강한 연골세포를 4-6주간 안전하게 배양하여 충분한 양의 연골세포가 배양되면 이식하게 됩니다. 관절을 절개하여 관절연골 손상부위에 배양된 연골세포를 주입하여 새로운 연골을 재생시키게 됩니다. 이식 후 2~3개월이면 정상적으로 걸을 수 있으며 성공율과 이식에 대한 부작용이 적습니다.

의료진

  • 외래진료외래진료
의료진 정보 제공
의료진 진료일정 진료예약
윤지수
윤지수과장 / 정형외과
진료과 : 관절센터, 정형외과, 외상골절센터, 연골재생클리닉, 로봇인공관절센터
전문분야 : 무릎인공관절, 로봇인공관절, 무릎 주변부 비수술적 치료, 연골재생술, 무릎 인대손상 및 연골판 손상, 하지교정, 하지골절, 외상
오전 외래진료 외래진료 진료예약
오후 외래진료 외래진료 외래진료
비고 ※ 토요일 진료 : 6월 08일, 6월 22일, 6월 29일
※ 사정에 따라 진료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진료예약 및 내원 시 확인 바랍니다.